포드 익스플로러 2018 디젤 수입차 판매 2위 모델의 성능은?

포드 익스플로러 2018는 국내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못지 않은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미국 회사 포드 모터스에서 생산하는 준대형 SUV로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자동차입니다. 다운 사이징 정책에 따라 4세대 모델에 비해 엔진의 성능이 낮아졌습니다. 

외관은 헤드 램프 아래에 독특한 형상의 안개등을 위치하여 익스플로러만의 개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닛에 헤드라이트 기준, 굵은 라인 4개를 사용하여 강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픽업 트럭에 사용되던 프레임을 탈피하여 날렵한 형상을 자랑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8 외관은 또한 완만한 루프 트렌드와는 달리 직선 루프 라인을 사용합니다. 사이드 미러에 방향 지시등을 적용하여 뒷차로 하여금 정확한 진로방향을 알려주며,리어 범퍼 아래에 센서를 부착하여 간단한 동작 하나만으로 범퍼를 열 수 있습니다. 




내관은 간단한 버튼들을 스티어링 휠 옆에 적용하여 주행 중에도 간단히 컨트롤 가능합니다. 우수한 품질의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운전석에 오랜 시간 앉아도 편안하며, 도어 패널에 나무 질감을 살려 차량 전체의 럭셔리함을 끌어올립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내부는 또한 높은 전고를 가지고 있어 키가 큰 사람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서스펜션 덕분에 험한 지형이라도 안정된 내부 분위기를 유지하며,폴딩 가능한 2열 3열 시트를 사용하여 트렁크 용량을 4배 이상 넓게 사용 가능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코너에 빠른 속도로 진입할 경우 커브 컨트롤 기능으로 자연스럽게 속도를 줄여줍니다. 전복 센서가 적용되어 차량이 일정 각도 이상으로 기울시 경고음을 울리며, 각 바퀴에 분배되는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선택적으로 제어 가능하여 접지력을 극대화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파워트레인은 3466cc V6 자연흡기 엔진 기준 최고 출력 290마력 최대 토크 35.3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6단이 장착되었으며 연비는 7.7km/L를 보여줍니다. 

직렬 4기통 직분사 엔진은 2261cc 배기량을 가지며 최고출력 274마력 최대 토크 41.5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6단 토크컨버터가 적용되었으며 연비는 7.7km/L를 보여줍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8의 국내 출시가는 5,540~5,790만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