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5 신형 국내 출시 임박...가격 성능 디자인 확인하기

SUV 시장의 추세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있는 오늘날, 아우디 Q5는 2008년 출시 이후 가장 많은 판매량 기록한 모델중 하나입니다. 2017년 풀체인지 실시, 현대적으로 변화하였으며 2세대 Q5는 기존 Q7의 유전자를 물려받았습니다. 사실상 Q7의 MLB 플랫폼을 시기에 맞춰 업그레이드한 Q5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 Q5는 중형 SUV 차량의 규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 4663mm, 전폭 1893mm, 전고 1659mm, 휠베이스 2819mm의 크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공차중량은 이전 세대에 비해 100kg가까이 감량시켰습니다. 덕분에 커다란 차체에도 불구하고 좋은 주행성을 보일 수 있는 베이스를 잘 갖춰놓고 있습니다. 




아우디 Q5의 전면부는 전반적으로 Q7과 비슷하면서도 세부사항은 다른 외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Q5 최초의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있으며 이는 전방 상황에 따라 선별적으로 즉각적 대처가 가능한 스마트 헤드램프 시스템인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입니다.


후면부는 리어램프는 좌우로 넓게 배치되어 진보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제논 플러스 전조등이 장착되어 기술적으로도 높은 수준을 구현해냅니다. 리어라이트에도 LED 기술이 그대로 적용되어있으며 트렁크에는 실용성과 더불어 디자인 매력 역시 겸비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차량의 실내는 심플하면서도 럭셔리한 매력을 갖춘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내장재와 고급 가죽의 사용으로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을 모두 갖췄으며 도어 트림은 가죽 마감재를 사용하여 단조로움을 없애고 세련됨을 강조했습니다. 실내 전반에는 알루미늄 마감과 우든 소재를 혼용하여 안락하면서도 현대적인 컨셉을 표현했습니다.





아우디 Q5 모델은 실내의 안보이는 곳곳에도 높은 수준 이르는 자동차기술을 적용시켜놓고 있습니다. 휠베이스가 동급에 비해 긴 편은 아니기 때문에 뒷좌석 레그룸이 최고 수준은 아니지만 뒷좌석 등받이 경사조절을 가능케하여 주어진 조건 내에서 실내 공간 활용성을 최대화 하고있습니다. 또 트렁크에서 뒷좌석 폴딩이 가능하도록 원격 잠금 해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Q5 모델은 세 가지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2.0 가솔린 모델은 2.0L TFSI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6000rpm에서 252마력, 최대 토크는 1500rpm에서 35.7kgm 수준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구동방식은 사륜구동을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2.0 디젤 모델은 2.0L 직렬 4기통 TDI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4200rpm에서 190마력, 최대 토크는 1750rpm에서 40.8kgm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동방식은 사륜구동방식입니다. 3.0 디젤 모델은 3.0L V6 TDI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4000rpm에서 286 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1750rpm에서 63.2kgm의 최대 토크를 보여줍니다. 동급에서 최고의 힘을 보여주며 사륜 구동방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아우디 Q5 신형 모델의 가격은 국내에 아직 정식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재 16년형의 재고 처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에서의 2.0 가솔린 모델은 기본 모델 41500달러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디젤은 정식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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